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문화·여가공간 ‘운동장’ 밑그림 그린다
상태바
문화·여가공간 ‘운동장’ 밑그림 그린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5.01.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잠실운동장 미래상’ 시민 아이디어 공모

 

▲ 서울시는 강남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조성하는 계획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진은 잠실종합운동장 주변 전경.

 

서울시가 강남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조성하는 계획을 추진하는 가운데, 그 첫 단추로 ‘포스트88 잠실종합운동장’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서울시는 지난해 잠실종합운동장을 88서울올림픽 개최지가 갖는 고유의 장소성을 지키는 동시에 국제교류복합지구 4대 핵심기능 중 스포츠·문화 엔터테인먼트 핵심 기능을 갖춘 문화·여가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공모내용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상 및 아이디어, 잠실종합운동장과 연계된 한강·탄천의 수변공간 활용방안 등이다.

건축물 및 외부공간 활용에 대한 공간적 구상, 체육시설 이외에 추가하고자 하는 시설 용도 등 콘텐츠 제안 모두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월20일부터 3월26일까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go.kr/pdc_idea)에서 받는다. 아이디어가 담긴 기획안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전문가의 재해석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마스터플랜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