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보건소 대사증후군 건강강좌 ‘인기’
상태바
보건소 대사증후군 건강강좌 ‘인기’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4.11.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사증후군전문관리센터서 맞춤형 건강 상담

 

▲ 송파구보건소 대사증후군전문관리센터는 30~64세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대사증후군 검진 및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해주고 있다.

 

송파구보건소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해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사증후군 건강강좌를 인기를 끌고 있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과 고혈압, 고중성지방, 낮은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혈당장애 등 5개 요인 가운데 3개 이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일컬으며, 암과 뇌질환 등의 원인이 된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보건소에서 진행되는 대사증후군 강좌는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영양관리와 운동요법, 웃음치료,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올바른 식생활 실천법과 운동 실습, 스트레스 탈출을 위한 생활 속 웃음 실천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대사증후군 검진 후 건강관리를 받고 있거나, 평소 건강에 관심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송파보건소 대사증후군전문관리센터는 30~64세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대사증후군 검진 및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 등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해주고 있다.

특히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사증후군 무료검진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참여 주민의 복부둘레와 체성분, 혈압 측정, 혈액 검사 등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해준다.

문의: 송파구보건소 건강증진과(2147-347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