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농민회, 가락시장서 추수한마당
상태바
여성농민회, 가락시장서 추수한마당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11.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가락시장 내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앞마당에서 ‘2014 토종이 있는 언니네텃밭 추수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제철꾸러미와 언니네장터를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언니네텃밭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여성농민과 소비자가 한데 모여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함께 느끼고 수확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체험마당, 먹거리장터, 언니네장터, 전시마당, 토종마당, 축제마당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각 지역별로 진행되는 체험마당은 단호박 찐빵과 쿠키 만들기, 대봉곶감 깎기, 계란 꾸러미 만들기, 오곡 강정 만들기, 오색 송편 만들기, 토종박 화분 만들기 등 남녀노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제주빙떡, 홍탁삼합, 도토리묵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지역 특산 먹거리장터와 여성농민들이 직접 기른 토종 곡식, 고춧가루, 참기름 등의 상품을 직거래하는 언니네장터도 마련돼 우리 농산물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진행되는 축제마당은 여성농민과 소비자가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공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토종씨앗드림제 등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행사도 마련돼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582-1416, www.sistersgarden.org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