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상태바
송파구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4.07.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스트-네일아트-커피 바리스타 3개 과정

 

송파구는 송파참살이실습터에 플로리스트와 네일아트·바리스타 등 3개 교육과정을 개설, 오는 1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는 과정별 교육 및 취업 연계를 위해 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한국능력교육개발원, 한국플로리스트협회 등 전문기관과 손잡고 실무 중심의 전문 기술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내용은 플로리스트 과정의 경우 계절 디스플레이 및 웨딩 와이어링 등 현장 실무와 고객서비스 훈련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음료 현장메뉴 조리 실습, 핸드 드립, 영업장 실무교육을 통해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게 된다.

네일아트 과정은 네일케어 이론 및 실습, 젤 시스템, 포크아트, 팁오버레이 등으로 짜여진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구는 수료 후 교육생들의 창업·취업 동아리 활동 지원, 창업 컨설팅 및 취업 알선, 현장 실습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교육과 별도로 주민 체험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전국 참살이실습터 캠프와 각종 경진대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각 과정별 선발인원은 최대 35명이며, 청년층 및 경력단절자, 초급기술자, 창업·취업 의지가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 정원의 30%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새터민·다문화가족 등을 우선 선발한다.

접수 방법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를 참고해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8일 개별 안내 및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문의: 송파구 일자리지원담당관(2147-309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