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청장 경선 중단… “사전 개봉 때문”
상태바
구청장 경선 중단… “사전 개봉 때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05.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시당에 여론조사 개봉 당직자 징계 지시

 

지난달 30일 새누리당 송파구청장 후보 선출을 위한 당원 선거인단 투표가 중앙당의 긴급 지시로 중단된 것은, 구청장 여론조사 결과를 공천관리소위원회에서 미리 개봉했기 때문으로 밝혀졌다.

새누리당 중앙당 경선관리위원회는 송파구청장과 서울시의원·송파구의원 경선을 관리하는 송파갑·을·병 당원협의회 당직자로 구성된 경선관리소위원회에서 구청장 여론조사 결과를 사전 열람하고 유출했다는 의혹이 29일 일부 언론에 보도되자, 즉각 진상 조사에 나섰다.

중앙당은 조사를 통해 구청장 후보 결정의 50%를 점유하는 여론조사 결과를 경선관리소위원회 당직자가 열람한 것을 일부 확인, 서울시당에 관련 당직자 3명에 대해 징계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서울시당 관계자는 “중앙당에서 관련자를 징계하라는 공문이 내려온 것은 사실”이라며, “징계 수위를 결정할 윤리위원회가 언제 열릴 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당 경선관리위원회는 현장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론조사 결과가 유출된 것은 경선 관리에 심각한 부실이 있다고 보고, 직접 송파구청장 후보를 결정하기 위해 지난 2일 경선후보 2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을 실시했다.

경선관리위는 연휴 이후인 7일 송파구청장 공천자를 결정할 예정이었으나 11일로 발표를 연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