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 지방의원후보자 10대공약 발표
상태바
여성 지방의원후보자 10대공약 발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기초·광역 지방의원선거 출마 여성후보자들이 24일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 지방의원이 지킬 10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24일 서울시의회에서 전국 기초·광역 지방의원선거에 출마할 여성후보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 지방의원이 지킬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6·4 지방선거 10가지 약속, 여성 지방의원이 꼭 지키겠다’라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정당을 초월한 전국 광역·기초 여성지방의원들의 연대모임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를 통해 각 지역의 다양하고 앞선 정책을 서로 나누고 지역에 새롭게 적용시키며 생활정치·평등정치·맑은정치를 뿌리내리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4년간 공부하고 발로 뛰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10가지 공약을 만들었다”며, “10대 공약은 여성 지방의원들의 약속으로 6·4 지방선거에 당선된 민선 6기 여성의원들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와 함께 공약을 지키고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10대 공약으로 △우리 아이들, 마을에서 함께 키우기 △청소년이 활짝 웃는 동네 만들기 △어르신 돌봄망 구축 통해 사각지대 없애기 △함께 일하고 함께 누리는 마을경제 확대 △주민과 함께 즐기는 문화마을 조성 △깨끗한 마을, 친환경 도시 조성 △성평등 추진 정책 체계화 △여성·아동의 폭력 방지 △장애인과 함께 사는 마을 만들기 △투명한 자치행정 체제 구축 등을 제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