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참여하는 매니페스토 축제' 26일 개최
상태바
'참여하는 매니페스토 축제' 26일 개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선거 정책중심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

 

▲ 송파구선거관리위원회 등이 공동주최한 ‘참여하는 매니페스토 축제’가 26일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명희 송파구매니페스토추진본부 대표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송파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시민들에게 매니페스토를 널리 알리는 ‘참여하는 매니페스토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정영식 송파선관위 사무국장은 “오는 12월19일 실시되는 제17대 대통령선거와 관련, 정당관계자와 일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분위기를 확산시켜 정책중심의 올바른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이번 축제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매니페스토 축제는 송파구선거관위원회를 비롯 종로·성동·광진·강동구선관위와 공동으로 개최, 저명인사와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참여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매니페스토를 생활 속에서 찾아보고 직접 실천함으로써 매니페스토를 이해하고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매니페스토에 대한 홍보영상 상영과 한국매니페스토추진본부 공동대표인 아주대 김영래 교수의 매니페스토에 대한 강연, 이명희 송파구매니페스토추진본부 대표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소개, 생활 속의 매니페스토 전시 및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송파구선관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17대 대통령선거는 물론 내년 4월 치러지는 18대 국회의원선거까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분위기가 확산돼 올바른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