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0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중국 통화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국 통화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제약-인삼가공업-자동차제품 등 경공업 분야

 

▲ 송파구 자매도시인 중국 길림성 통화시가 8일 여성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송파구 관내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송파구는 자매도시인 중국 길림성 통화시와 공동으로 8일 오전 10시 여성문화회관 소강당에서 통화시 비즈니스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식품(급속냉동 건조식품·보건음료·유가공제품 등)을 비롯 제약, 인삼 가공업, 경공업(화강암·백운석 채관·스테인레스·자동차부품·건축자재) 등 통화시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부문에 서울 및 경기지역의 투자기업을 물색하기 위한 것.

투자설명회에는 통화시 부시장을 비롯 상무국 국장·관계업체 대표 등 20명이 참석하며, 통화시에 주재하는 우리나라 기업인, 중국 대사관 관계자, 통화시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통화시는 길림성 동남부에 자리잡고 있는 인구 226만명, 면적 1만5195㎢의 도시로, 길림성의 신흥 공업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대륙성 기후로 온난하고 강수량이 많아 농업·수력·산림자원이 풍부하며, 장백산 일대의 식량 토산물의 집산지다.

특히 산포도는 통화 포도주의 원료로 유명해 포도주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돼 있으며, 인삼을 원료로 한 제약업, 인조모피 제조업 등이 유명하다. 또한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통화시는 고구려 번영기의 수도로 광개토대왕비·장군총 등의 유적이 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 97년 통화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뒤 경제우호교류를 위해 구청 앞 지하보도 내에 통화시 전시관을 설치, 특산품을 전시 판매하고 투자 무역도 상담토록 하고 있다.

문의: 지역경제과 410-3365∼7, 통화시 전시관 410-3803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