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 본격 시행
상태바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 본격 시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3.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내 초·중·고생 대상 주말 체험학습프로그램 운영기관 7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오는 9일부터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에 실시되는 주말 행복체험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도록 해 창의·인성·교육 및 재능을 발견하고 사회성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은 체험 프로그램과 토요 동아리 활동 지원의 2개 분야에 총 58개의 지역적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은 역사·문화, 예술·체육, 교과연계, 진로·직업 탐색 및 봉사활동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현장투어 형식으로 운영된다.

체험학습의 효과를 높이고 기존의 1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2~3개월(8~12회) 동안 중장기 프로그램으로 교육적 효과도 노린다.

일부 초등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은 참여도를 제고하고 안전을 고려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권역별로 세분화하여 운영한다.

토요동아리 활동 지원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동아리를 공모를 통해 선정해 활동계획서에 따라 활동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운영기관이 동아리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자발적으로 구성하는 수요자 중심의 동아리활동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동아리 활동지원과는 차별화된다.

시는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이 안전하고 행복한 체험 학습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매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와 자기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학습효과 및 성취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관심 분야와 프로그램을 확인한 후 운영기관별로 직접 참여 신청을 하면 되는데, 프로그램 종류와 테마에 따라 참여 방법 등이 다르므로 신청 전 확인이 필요하다.

주말 행복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은 청소년 정보 찾기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