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겨울방학 체험·국제교류·가족캠프 진행
상태바
겨울방학 체험·국제교류·가족캠프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12.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겨울방학을 맞아 체험활동 캠프·국제교류 캠프·취약계층 캠프·가족유대 강화 캠프 등 총 151개의 청소년캠프를 마련했다.

겨울방학 청소년캠프 운영을 위해 시와 자치구의 다양한 시설이 활용된다.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고장 안에 있지만 미처 깨닫지 못한 다양한 시설에서 이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물재생센터에서는 ‘물사랑 환경교실’을 진행한다. 물 재생 과정 동영상 시청 및 시설 견학 등이 이뤄지고 초·중·고생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는 ‘차량기지 안전체험’, ‘역 안전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리가 이용하는 지하철에 대해 알아보고 비상사태 시 안전대피요령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서울메트로 뚝섬역 펜싱훈련장에서는 ‘펜싱교실’을 운영하며, 펜싱용어 설명, 펜싱장비 착용 및 펜싱 시합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는 민간분야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 캠프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폭넓은 자원을 적극 이용하고 있다.

특히 대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학력 신장, 생각 키움, 공부 계획 세우기 등이 운영되고, 대사관 · 문화원 등과 함께하는 외국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상명대 영어캠프는 퀴즈·게임·스포츠 등 특별활동을 통한 영어체험을 무료로 진행한다.

대사관을 통해 일본 문화체험을 하는 ‘글로벌시대 내가 리더 대사관 체험’ 프로그램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한다. ‘형제의 나라, 한국 속의 터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터키문화원과 연계한 터키문화와 지역요리 체험 기회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추운 겨울이라는 계절적 요인을 반영해 진로 비전 캠프, 미디어 통합캠프, 친환경 물품 만들기 등 알찬 실내운영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진로 비전 캠프’는 목동청소년수련관에서 예비 중1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진로 동기 부여, 진로 목표 설정 및 자기 주도 학습 방법 등의 내용으로 1박3일 동안 진행 된다.

‘2013 미디어 통합캠프’는 2박3일 동안 게임기획·취재·영상을 포함하는 미디어의 3영역의 전문가 특강과 함께 통합 워크숍 형식으로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반갑다 ECO!’는 친환경 교육, 친환경 물품 만든 후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하는 기부문화 확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천체망원경 실습,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이 끈끈해 질 수 있는 이색 체험 가족캠프도 이목을 끌고 있다.

‘천문대 별빛 캠프’는 1박2일로 가족과 함께하는 천체 망원경 이론 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 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 문화탐방(중국)’은 4박5일 동안 빙등제·안중근 의사 박물관 체험·731부대 탐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