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7기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 수료
상태바
7기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 수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12.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 보건지소는 7일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제7기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 박춘희 구청장과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송파구 보건지소가 운영하는 제7기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이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7일 수료식을 가졌다.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은 다문화가정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하여 송파구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의 하나로, 특별히 초빙된 전문강사들이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엄마와 아이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웃음치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악치료’, ‘척추 균형을 잡아주는 뇌 체조’, ‘요가 운동’, ‘의약품 안전사용법’, ‘위급 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등 가정의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하고 유익한 내용이다.

특히 제7기 과정에서 서울은평병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무용·동작 프로그램’에 다문화가정 엄마 8명과 아동 19명이 참여했다.

또한 출산태교 교실에서 편안한 태교와 순산을 돕기 위한 임신부 요가수업을 실시했고, 출산준비 교실에서는 아기 돌보기와 유방관리·모유 수유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박춘희 구청장은 수료식에서 “국제결혼 이주여성 건강대학 운영에 이주여성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