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시설공단,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송파시설공단,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2.10.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한국표준협회 주관 7년 연속 선정 쾌거

 

▲ 최익붕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익붕)이 지식경제부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주관한 ‘2012년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송파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06년 지방공기업 최초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7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국가의 품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심사는 전략 및 리더십, 고객만족, 품질관리, 경영성과, 제품개발 및 기술력, 제안 및 소그룹활동 등에서 종합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송파시설관리공단은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전담부서 및 서비스품질평가단 운영 등 창의적인 서비스품질 개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해 시설안전관리 전담부서 운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및 개선활동 확대, 재난 및 시설환경관리 매뉴얼 발간·활용, 각종 사고예방교육 확대 시행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마 문화기행, 고객의 날 이벤트 개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방공기업으로서 공공성 확대와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봉사단 활동, 재활용품 기부 캠페인, 장애인을 위한 독서 도우미 운영, 다문화 가정지원, 수단어린이 돕기 모금, 사랑의 저금통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