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 활성화 업무협약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4.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곽노현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체육 및 학생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전면 실시되는 주5일제 수업으로 인해 스포츠 활동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고, 학생들이 심신을 건강하게 단련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는 상호 공감대 하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서울시와 교육청은 생활체육·학생체육 관련 사업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재원확보, 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 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생활체육지도자와 서울시 생활체육회 종목별 회원 등을 직접 파견해 일반 학생들과 학교스포츠 클럽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교육청은 각급 학교의 스포츠 시설을 시민들과 생활체육 동호회원들에게 개방해 서울시의 부족한 스포츠 시설을 보완하고, 시민들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서울시와 교육청이 각각 개최하고 있는 유소년 주말리그전 등 초·중·고 대상사업을 하나의 대회로 통합해 대회의 규모도 키우고 예산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교육청은 학교체육-생활체육-엘리트 체육 간의 장벽을 허물고 이들의 상호 연계·순환을 통해 미국·유럽 등 스포츠 선진국과 같은 ‘평생체육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서울시 생활체육회는 5월중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 MOU 내용을 상반기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