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주5일 수업 ‘유스내비’ 확대 운영
상태바
서울시, 주5일 수업 ‘유스내비’ 확대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3.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청소년 프로그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울시 청소년 정보 홈페이지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스내비’는 서울시내 청소년시설 및 공공기관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2008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유스내비’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정리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청소년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체험활동정보와 기관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스맵’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실시간 프로그램 정보를 앞세운 유스내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도 선보일 계획이다.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청소년들이 주말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유스내비 홈페이지에 별도 주말프로그램 정보제공 코너도 개설했다. ‘체험활동 정보’에서 ‘토요프로그램’을 검색하면 주말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 교육청과 자치구에 있는 11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유스내비에 접속할 수 있도록 배너를 만들었다.

한편 유스내비는 청소년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타 기관의 유익한 주말 프로그램 정보도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