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평생학습포털’ 3월부터 본격 가동
상태바
‘서울시평생학습포털’ 3월부터 본격 가동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3.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한번 확인하고,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을 구축,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자치구와 동 자치회관, 여성시설, 복지관, 도서관 등에 다양하게 산재되어 있던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다양한 사이버학습서비스를 손쉽게 학습할 수 있게 됐다.

‘평생학습포털시스템’은 이용자들이 검색어 하나만 입력하면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기관위치, 수강신청여부 등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기관의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평생학습지도서비스는 내 위치를 기준으로 평생학습기관의 위치, 주소, 연락처 등 시설 현황과 그 기관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 다양한 학습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포털에는 외국어, 직업·자격증, 가족·자녀교육, 문화·교양, 취미 및 건강, 정보화교육, U-지식여행 등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U-지식여행은 경제·경영, 리더십, 창의, 트렌드·이슈 등 5~10분 내외의 지식콘텐츠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을 통해 활용 가능하며, 4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 맞춤형 학습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학습역량을 진단하고 이와 관련된 강좌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