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3:5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송파쌤 인물도서관’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송파쌤 인물도서관’ 성과 공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7.0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관내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활약을 펼치는 ‘송파쌤 인물도서’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송파구는 지난 30일 관내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활약을 펼친 ‘송파쌤 인물도서’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송파쌤 인물도서관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송파쌤 인물도서관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인물도서로 참여해 그들의 지식과 경험,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신개념 도서관이다. 현재 존리 투자전문가, 신수지 리듬체조 국가대표, 김누리 교육학 교수, 학부모 교육활동가 등 650명의 지역인재가 송파쌤 인물도서로 참여하고 있다.

구는 송파쌤 인물도서관 성과 공유회를 통해 민선7기 역점사업인 ‘송파쌤(SSEM)’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 위기상황에도 배움과 지혜를 전하며 활약한 송파쌤 인물도서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송파구만의 독자적인 교육모델 ‘송파쌤’의 핵심사업인 인물도서관, 미래교육센터, 악기도서관, 교육포털을 소개한 뒤 송파지역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활약한 송파쌤 인물도서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지난해의 경우 학교 현장에 100여 명의 송파쌤 인물도서가 참여해 150편의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 1만3000여 학생들이 수업 지원을 받았다.

또한 긴급돌봄이 필요한 56개 교육기관에 400명의 송파쌤 인물도서를 파견,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돌봄공백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성과를 이뤘다.

송파구는 앞으로도 매년 인물도서를 발굴·확대하고 이를 활용해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 구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