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10-21 19:14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주문자 맞춤형 교육콘텐츠 제공 ‘송파쌤챌린지’ 진행
상태바
주문자 맞춤형 교육콘텐츠 제공 ‘송파쌤챌린지’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10.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구민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이든 제안을 받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는 ‘송파쌤 아무거나 챌린지’를 10월30일까지 진행한다.

송파쌤 챌린지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 및 학교 밖 체험활동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송파구가 주문자 맞춤형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송파쌤 아무거나 챌린지’를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궁금했거나, 소소하게 배우고 싶은 내용을 주제와 분야 구분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송파쌤 인물도서’들이 참여하여 영상물을 제작하고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제안 사례로 △키오스크 및 배달APP 쉽게 사용하기 △온라인으로 친구와 대화하기(ZOOM 활용법 등) △강아지 키우는 방법 △빨래(얼룩 제거 등) 쉽게 하는 방법 △캘리그라피 기초 △인문학 고전 쉽게 읽기 △자녀와 함께 하는 북아트 체험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신청은 송파쌤 교육포털(lll.songpa.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jhj81@songpa.go.kr)로 10월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3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송파구는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통해 공정한 교육 기회 제공과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4개 주요핵심사업인 인물도서관, 온라인 교육포털, 미래교육센터, 악기도서관을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