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3:5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유망 관광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유망 관광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4.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5월6일까지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 관광산업의 이끌어갈 유니콘을 찾는다.

총 3억7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발견하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업종에 제한 없이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ICT·플랫폼형, 콘텐츠·체험형, 가치관광형으로 총 12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지원한다.

ICT·플랫폼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로봇기술,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목해 개별 여행객의 편의 개선뿐 아니라 스마트 관광 도시 구현을 실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콘텐츠·체험형 분야는 서울이 가지고 있는 특색 있는 문화자원 및 콘텐츠를 활용해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문화 체험상품을 개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할 계획이다.

가치관광 분야는 장애인·노약자 등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상품 및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관광 서비스개발을 통해 누구나 서울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환경 조성을 희망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로 제한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기간내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은 사업 추진비와 함께 2020년 서울 관광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주)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홍보채널 및 프로모션과 연계해 홍보 및 판로 개척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