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4:2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위기가정 대상 ‘가족힐링캠프’ 진행
상태바
송파, 위기가정 대상 ‘가족힐링캠프’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5.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통합사례관리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지난달 경북 고령군에서 1박2일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선비 복을 입고 체험하는 모습.

송파구는 통합사례관리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27·28일 경북 고령군 개실마을에서 1박2일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구는 가족관계 갈등과 경제, 심리·정서 등 복합적인 문제 상황을 안고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통합사례관리를 펼치고 있다. 

통합사례관리가구는 대화법·재무관리·감정관리 등의 교육을 담고 있 ‘행복하우스 가족코칭’과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비전교실 ‘더모아드림‘ 등 약화된 가족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구는 올해 민관 협력을 통해 통합사례관리에 ‘가족힐링캠프’를 새롭게 추가해 여행 기회가 부족했던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1박2일간의 가족여행을 통해 추억을 공유하고 정서적 유대관계를 쌓도록 할 예정이다.

구는 비영리재단법인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을 받아 ‘꿈희망 여행’ 공모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통합사례관리가구 12가구 총 36명은 상·하반기로 나눠 가족여행을 떠난다.

한편 올 상반기 여행은 지난 27·28일 경북 고령군 개실마을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도시생활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시골마을 탐방, 선비복 체험, 가락엿 만들기, 우륵박물관 견학 및 가야금 체험, 공예체험, 가족사진 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