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0:39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풍납캠프 등 영어마을 겨울방학캠프 운영
상태바
풍납캠프 등 영어마을 겨울방학캠프 운영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1.12.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대상 ‘스마트한 영어몰입 캠프’ 운영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들이 보다 생생하고 흥미로운 영어 몰입교육 체험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한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영어마을 겨울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겨울방학캠프는 △풍납캠프 5개 프로그램 1260명 △수유캠프 3개 프로그램 1350명 △관악캠프 10개 프로그램 1400명 등 총 18개 프로그램 4010명으로, 캠프별로 모집해 겨울방학기간(12월23일~내년 2월4일)에 운영된다.

3개 서울영어마을의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영어권 나라의 생활과 문화·환경·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상황을 영어로 체험해 보는 기존의 상황체험 수업과 더불어, 영어권 나라의 청소년들이 하는 놀이 및 스포츠 활동, 국가영어능력시험(NEAT) 대비 글쓰기 틀을 잡아주는 멘토링 영작, 과제 중심적 학습 등 캠프별로 준비한 다양한 영어몰입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제공받게 된다.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에서는 ‘스마트한 영어몰입 캠프’라는 이름으로 6박7일, 9박10일, 12박13일, 25박26일 과정의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한다.

‘스마트한 영어몰입 캠프’는 겨울방학기간을 활용해 더 집중적으로 영어를 습득하고자 하는 초·중학생 시기의 자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우선 주니어헤럴드(영자신문) 기자가 국가영어능력시험(NEAT) 대비 글쓰기 틀을 잡아주는 멘토링 영작 시간을 준비하는 등 재미있고 알찬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마련했다. 레벨별 통합 코스 북 교재를 통한 영어마을 베테랑 선생님의 수업은 영어의 4대 영역(읽기·쓰기·말하기·듣기)을 균형있게 북돋아 준다.

또한 Topic 중심의 배경 지식 함양 교재 읽기와 학년 변동기 등을 고려한 수학·과학 교과과정 연계 컨텐츠 등의 몰입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자극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기숙캠프의 장점 중에 한 가지인 저녁시간을 활용한 이벤트 및 게임 등의 영어활동 수업을 통하여 영어 몰입학습에 대한 집중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서울시는 상대적으로 영어문화체험에 대한 노출 기회가 적은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이 겨울방학캠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겨울방학캠프 대상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3~6학년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으로 서울영어마을 각 캠프에 12월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자는 서울시에서 최종 선정하여 개별 통보 예정이다.

프로그램 등 궁금한 사항은 서울영어마을 각 캠프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풍납캠프 http://pungnap.sev.go.kr/, 수유캠프 http://suyu.sev.go.kr/, 관악캠프 http://gwanak.sev.go.kr/)를 방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