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2:19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체육문화회관-여성문화회관 ‘문화기행’
상태바
체육문화회관-여성문화회관 ‘문화기행’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별·계절별 차별한 된 고품격의 테마여행 마련

 

송파구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송파구체육문화회관과 송파여성문화회관의 간판 프로그램인  ‘문화기행’이 2월부터 강원도 고성군 명태축제와 충남 서산군 천북굴축제로 올해 막을 올린다.

체육문화회관과 여성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문화기행은 여행지를 둘러보고 사진 찍는 단순한 여행에서 탈피해 멋과 맛, 그리고 역사를 방문지역의 전문가로부터 설명 들으면서 즐기는 총체적인 체험 패키지로, 참석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월중 예정인 강원도 고성군의 명태겨울바다 축제는 명태잡이선 시승 및 명태구이 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여행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화진포호에서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철새떼의 군무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서산군에서 열리는 천북굴축제에는 지역명물 굴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고, 추사 김정희의 고택, 백제의 미소인 마애삼존불상과 해미읍성을 방문해 옛 조상의 아취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여성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문화기행 일정은 2월 서산군 문화기행에 이어 3월 하동군 문화기행, 4월 강화군 역사탐방, 5월 정선군 문화기행, 6월 영월군 역사탐방, 9월 공주·부여군 문화기행, 10월 영주군 문화기행, 11월 정읍시 문화기행, 12월 평창군 문화기행 등이 준비돼 있다.

또 체육문화회관의 문화기행 일정은 3월 광양시 매화축제 및 하동군 문화기행, 4월 청송군 주왕산 수달래축제 및 고창군 선운사 역사기행, 5월 정선군 아리랑 축제, 6월 강릉시 단오제, 9월 정선군 억새꽃축제 및 문경시 문경새재 문화기행, 10월 청송군 사과축제 및 안동시 하회마을 문화기행, 11월 서산시 천수만 철새 기행전 및 영주시 부석사 문화기행, 12월 보령시 천북 굴축제 및 평창군 대관령 문화기행 등이 예정돼 있다.

송파여성문화회관 관계자는 “연중 계절별·월별로 일반 여행상품과는 차별한 된 고품격의 테마 여행을 준비했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체육문화회관(402-9621, 담당자 김길성), 여성문화회관(2203-3330, 담당자 김미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