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3:20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원어민 영어교실’ 올해 만4·5세까지 확대 시행
상태바
송파구, ‘원어민 영어교실’ 올해 만4·5세까지 확대 시행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1.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86곳-유치원 47곳 원어민 강사 만나 주 1회 수업
송파구는 지난해 시행한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올해부터 만 4세까지 확대 운영한다. 사진은 유치원의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송파구는 지난해 시행한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올해부터 만 4세까지 확대 운영한다. 사진은 유치원의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송파구가 서울시 최초로 지난해 운영한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올해부터 확대, 초저출산시대 주민 수요를 충족하는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미혼‧기혼자(1472명)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은행 설문 조사 결과 출산 늦추고 포기한 이유에 대해 ‘양육 및 교육비용이 부담된다(44%)’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송파구는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송파구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을 올해부터 만 4세까지 확대 운영한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만 5세 아동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교실’을 시작했다. 무엇보다 구가 직접 시행함에 따라 추가 교육비 없이 운영해 영어 사교육비 부담 경감뿐 아니라 공교육 경쟁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만족도 조사 결과 유치원 94.6%, 학부모 99%, 어린이집 및 학부모 만족도 4.6점(5점 만점)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부모들은 “공교육에서 진행해 신분이 검증된 교사의 수업이 좋았다, 익숙한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원어민 발음 실제 들어보고 외국인 만나는 기회 통해 영어권 문화 친숙하게 습득할 수 있어 만족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구는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새해에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현 만 5세 지원에서 4세 및 5세로 대상을 늘려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 국공립‧민간어린이집 86곳과 공‧사립유치원 47곳 총 133곳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유치원은 연령별 집중도에 맞춘 수업 시간 운영(4세 30분, 5세 40분) 등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초저출산으로 학령인구 감소 등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교육현장에 선제 대응이 필요한 시기”라며, “원어민 영어교실 확대 운영을 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영어 학습과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등 송파구만의 교육정책을 펼쳐 ‘아이키우기 좋은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