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3:20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농수산공사, 가락시장 경쟁력 확보 적극적 소통 
상태바
서울시농수산공사, 가락시장 경쟁력 확보 적극적 소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가락시장 전경.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올 한해 가락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유통 주체와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펼쳤다. 사진은 가락시장 전경.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가락시장 활성화를 위해 올 한해 다양한 유통 주체와 함께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갔다.  

공사는 지난해부터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 미팅’을 추진 중이다. 가락시장이 전국 도매시장 1위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도매시장법인 대상 비전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현상에 대한 냉철한 원인 분석 및 열린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가락시장 경쟁력 향상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면, 올해는 지난해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심층과제를 논의했다.  

심층 비전미팅은 각 법인별 중점 과제와 가락시장 공통 과제도 선정해 진행 사항에 대해 법인과 공사가 함께 고민하고, 효율적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상호 의견 제안 등 공감을 통한 유익한 소통의 자리다. 

또한 올해는 공사의 ‘가락시장 유통혁신 및 활성화 계획’ 등을 법인에 설명하는 시간을 새롭게 갖고, 도매시장의 미래 비전 내용을 담은 ‘공사 CEO 미니 특강’ 내용도 공유했다.  

이번 심층 비전미팅 결과 법인별 전략 품목 성장, 예약형 정가 수의 거래 향상, 물류개선 효과 확대 등 작지만 의미 있는 성공 사례가 일부 가시화되고 있다.

수산부류의 경우 전년도 비전미팅 결과 선정된 공통 주제인 ‘선어‧패류 거래 정상화’ 과제로 심층 비전미팅을 진행, 선어‧패류 반입물량 관리체계를 구축했고, 강동수산 경매장 내 무허가상인 정비로 경매장 공간을 원상회복시켰으며, 수협(공)도 무허가상인 정비를 추진 중이다. 

또 서울건해는 전년대비 물량이 6.7% 가량 증가하는 등 수산시장에 새로운 변화들이 감지되고 있다. 

한편 공사는 도매시장 비전미팅 및 CEO 산지 간담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세밀하게 검토해 가락시장 활성화 및 도매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법인별 성공사례가 정착하고 우수 사례가 전파될 수 있도록 비전미팅 및 산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소통과 협업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