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2:19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배철 “한예종 유치-관광특구 활성화 추진”
상태바
이배철 “한예종 유치-관광특구 활성화 추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5.1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배철 자유한국당 송파구의원(송파나선거구) 후보

 

▲ 이배철 자유한국당 송파구의원 송파나선거구 후보

이배철 자유한국당 송파나선거구(방이2, 오륜동) 송파구의원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의 공직 경험과 의정활동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많은 성과를 냈다”고 말하고, “2020년 방이동 장기 미집행시설 실효에 대비한 도시계획을 통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체육문화 및 공공시설 유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후보께선 이번에 3선 구의원에 도전하십니다. 우선 출마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 지난 8년간 송파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은 주민 의견을 수렴해 보완하고, 미처 하지 못했던 지역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3선 도전에 나서게 됐습니다. 공직생활과 의정 경험, 지혜, 열정을 받쳐 우리 동네를 송파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다시 한번 믿고 맡겨주신다면 앞으로 4년 현장에서 뛰고 또 뛰겠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36년간의 공직생활과 8년간 송파구 의정활동에서 얻은 경험과 지혜가 저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치행정의 선진화를 도모하고, 점증하는 복지 수요에 부합되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해 왔습니다. 특히 도시관리 및 교통·환경 분야 상임위에서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도시계획과 관리,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노력해 왔습니다.

― 지역구 및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개를 소개해 주십시오.

△ 우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복지 송파를 만들겠습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를 위한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생활안정 대책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방이동 장기미집행 시설의 오는 2020년 실효에 대비한 도시계획을 수립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방이생태공원 확충, 체육문화 및 공공시설 유치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로 교육·교통 및 주민생활 안정의 일환으로 어린이집 확충, 초·중·고 학교환경 개선, 교통 편의시설 설치 및 개선 등을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넷째, 잠실관광특구 활성화의 일환으로 석촌호수 명소화를 비롯 방이맛골 보행환경 개선, 방이시장 시설 개선, 올림픽공원 정비 등을 통해 관광벨트를 조성해 관광객이 즐기고 먹고 쇼핑하면서 체류하는 관광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로 생활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노후불량 주택 정비, 미세먼지 저감대책 수립 및 관리대책을 강구해 쾌적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당부의 말씀을 해 주십시오.

△ 개혁보수세력이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통합해 행정부의 독주를 견제하고, 저의 경험과 경륜·열정을 다해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행복한 송파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유한국당의 서울시장과 송파구청장, 서울시의원, 송파구의원 후보가 동반 당선돼야 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