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5:25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모든 택시서 ‘안심귀가서비스’ 제공
상태바
모든 택시서 ‘안심귀가서비스’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11.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택시 탑승정보 전송

 

▲ 서울시는 10일부터 시내 운행되는 모든 택시에 NFC 안심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택시 조수석 머리받침 뒷부분에 부착된 안심귀가서비스 사용법.

 

올해 1월 택시 2만여 대에서 제공하기 시작한 NFC 안심귀가서비스가 시내 모든 택시로 확대된다.

서울시는 10일부터 기존 법인택시 2만3000에서만 제공하던 NFC 안심귀가서비스를 시내 모든 택시 7만2000대로 확대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NFC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NFC 기능이 탑재된 휴대전화(안드로이드 폰)가 필요하다. 또한 이용 전 휴대전화 환경설정에서 ‘NFC 읽기/쓰기’ 기능을 활성화해 두어야 한다.

택시에 승차한 다음 NFC 부분에 태그를 하면 자동으로 안심귀가서비스가 실행된다. 화면에서 보호자 연락처를 입력하고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를 누르면 탑승정보가 즉시 전송된다.

NFC 안심귀가서비스는 승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수석 머리받침 뒷부분에 부착된다.

한편 시는 NFC 안심귀가서비스가 제공되는 안내판을 택시 내부에 무질서하게 붙어 있었던 부착물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안내판’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NFC 칩이 내장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에 차량번호·기사 또는 업체명․차고지 등 택시운행 정보, 120다산콜센터 안내, 1330 외국어 통역서비스 등의 정보를 담아 제공한다.

기존에 조수석 앞에 부착되어 있는 택시운전자격증명과 120 안내문은 그대로 유지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