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1:59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나루공원 등 81개소 ‘단풍길’ 선정
상태바
송파나루공원 등 81개소 ‘단풍길’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10.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송파나루공원·위례성대로 등 81개소를 ‘아름다운 단풍길’ 로 선정했다. 사진은 노랗게 물든 위례성대로 단풍길.

 

서울시는 송파나루공원·위례성길 등 시내 대표적인 ‘아름다운 단풍길’ 81개소 총 148.54㎞를 선정, 11월 중순까지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해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남산순환 산책1길, 월드컵공원 순환길, 배봉산 중랑천 둑길은 ‘가을철 걷기좋은 서울길’ 베스트 10으로도 선정된 바 있어 가을철 최적의 걷기 코스이며, 강서구 공암나루 근린공원 산책로, 서남환경공원 산책로, 화곡로 3곳이 올해 새롭게 대상지에 추가됐다.

성동교에서 군자교까지 송정제방은 3.2㎞에 이르는 울창한 수림이 유명하고, 동대문구 관내 중랑천 제방길 5.6㎞도 왕벚나무와 느티나무 단풍도 유명해 걷기 좋은 단풍길로 선정됐다.

강북구 우이천 제방길 3㎞ 구간은 플라타너스가 쭉 뻗은 아름다운 낙엽길로 유명하고, 도봉구 중랑천 제방길이나 서대문구 홍제천변길도 아름다운 하천을 따라 난 산책로로 손꼽힌다. 구로구·금천구에 걸친 안양천 산책로나 여의도샛강을 끼고도는 여의도 여의서로(구 윤중로)도 왕벚나무와 느티나무의 단풍이 아름답다.

종로구 동십자각에서 삼청터널까지의 1.5㎞ 삼청동길은 은행나무와 느티나무가 아름다운 단풍길이다. 덕수궁 대한문에서 경향신문사까지의 덕수궁길 800m도 빠질 수 없는 대표적 도심 산책로. 삼각지역에서 녹사평역까지의 이태원로 1㎞도 은행나무와 플라타너스가 아름다운 단풍과 낙엽의 길이다.

청계천도 도심을 관통하는 이팝나무 단풍이 아름다워 걷기 좋은 단풍길로 선정되었다. 특히 도심, 동대문, 신설동 풍물시장 등이 연결되어 있어 나들이코스로 훌륭하다.

양재시민의 숲과 인근 문화예술공원은 거대한 메타세쿼이아 단풍길이 인상적인 곳이다.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와 위례성길도 왕벚나무 단풍이 아름다운데다 롯데월드와 함께 이용하기 좋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