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문일 수석 부회장, 5대 상공회장 선출
상태바
김문일 수석 부회장, 5대 상공회장 선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2.02.0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상공회, 정기총회 갖고 회장 선출-감사·이사 선임

 

▲ 송파구상공회는 9일 가든파이브 툴관 웨딩컨벤션센터에서 제9차 정기총회를 갖고, 김문일 수석 부회장을 제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 신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9일 가든파이브 툴관 웨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송파구상공회 제9차 정기총회에서 제5대 회장에 추대 형식으로 선출된 김문일 신임 회장이 정기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송파구상공회는 9일 가든파이브 툴관 웨딩컨벤션센터에서 제9차 정기총회를 갖고, 김문일 수석 부회장을 제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송파구상공회는 100년 역사의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선출 방식인 추대 형식을 빌어 김 수석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김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해 동안 상공회에 참여해 왔으나 아직도 미흡한 점이 많다”며, “임기를 마친 홍재성 회장의 조언과 임원사들의 충고를 받들어 송파상공회가 서울 최고 상공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한 “우리나라 경제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가 침체의 늪에 빠져 있어 경영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안다”며, “상공회에서 회원사를 도울 수 있는 방안도 찾아 볼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2년 10월 송파구상공회 창립 때부터 4대 연속 회장을 맡아 온 홍재성 전 회장은 명예회장에 선임됐다. 또 서호석·윤영자 수석부회장은 고문으로 위촉됐다.

한편 송파구상공회는 이날 △회원서비스 강화를 통한 참여도 향상 △분과위 활동 강화로 상공회 활성화 △경영상담 및 교육사업 활성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홍보 및 활동 강화로 상공회 인지도 향상을 올해 사업의 기본방향으로 정했다고 보고했다.

상공회를 이를 위해 경영상담과 특화교육, CEO포럼, 비즈니스 교류, 회원 및 임원 확대, 중소상공인 경영애로해소위원회 운영, 창업교육, 회원사간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공헌사업, 송파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