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1 11:43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답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답사 프로그램 운영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1.09.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건립추진단 산하 몽촌역사관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전시실 관람과 몽촌토성 답사 체험활동을 연계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9월24일부터 11월12일까지 총 5회 실시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몽촌토성 대탐험’을 주제로 하는 몽촌가족체험교실은 가족 단위로 몽촌역사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함께 몽촌토성에 대한 시청각 교육과 전시모형을 감상하고, 몽촌토성 유적을 돌아보는 즐거운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은 한강 유역에 세워진 백제의 몽촌토성 유적을 중심으로 성곽의 구조와 축조법·시설물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한성백제시대 성곽의 특징을 알아본다. 교육전문 강사들이 시청각자료 및 답사노트를 통해 보다 알기 쉽고 흥미롭게 답사를 진행한다.

수업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동반한 가족들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수업은 시청각 교육, 전시모형 감상, 몽촌토성 답사 및 답사노트 작성, 퀴즈 순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 접수한 뒤 컴퓨터 추첨을 통해 매회 15가족(총 52명 내외)을 선발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6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 또는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에서 받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