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장애인 대상 요가 등 재활 프로그램 ‘인기’
상태바
송파구, 장애인 대상 요가 등 재활 프로그램 ‘인기’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4.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송파구보건지소 재활치료실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파구는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송파구보건지소 재활치료실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재활치료실 모습.

송파구는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집중 재활치료실과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은 비장애인과는 다른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재활치료가 필요하며, 만성질환 및 2차 장애 예방을 위해 꾸준한 운동은 필수다. 

이에 구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갖춘 ‘송파구 보건지소 재활치료실’의 운영을 통해 관내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돕는다.

재활 런닝머신, 전동 상·하지 운동기, 공압식 근력 강화 운동치료기, 평행봉 연습기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집중 재활치료를 실시한다.

또한 전기 및 온열 치료·광선 치료 등 통증 치료와 1대1 맞춤형 운동 치료, 작업 치료, 한방치료도 진행 중이다. 

재활치료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심한 장애(옛 장애 1~3등급)’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치료를 원하는 장애인은 재활치료실로 전화해 상담 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직업재활센터·주간보호센터 등과 협력해 시설 이용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줌바댄스, 요가 및 스트레칭 등 다양한 신체활동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애인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무료로 운영한다. 

한편 송파구는 재가 장애인을 위한 방문 재활 서비스, 재활 상담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활 서비스를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