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선거 현수막 떼내고 봄맞이 거리 대청소 실시
상태바
송파구, 선거 현수막 떼내고 봄맞이 거리 대청소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4.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11일 주민들과 함께 선거 현수막을 제거하는 등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송파구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11일 주민들과 함께 선거 현수막을 제거(사진 위)하는 등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사진은 서강석 구청장이 주민들과 거리 청소를 하는 모습. 

송파구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난 11일 주민들과 함께 선거 현수막을 제거하는 등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에는 서강석 송파구청장과 오금동 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다.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성내천 물빛광장, 오금공원 사거리를 지나 방이역까지 총 1.3㎞ 구간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구는 물청소차 6대와 먼지흡입차 8대, 가로노면차 7대, 소형노면청소차 5대 등 청소 차량을 총동원해 도로와 골목 곳곳의 먼지를 없애고 버스정류장, 지하철 출입구, 각종 안내표지판 등 시설물을 세척했다. 

특히 국회의원 선거로 급증한 선거운동용 현수막을 모두 떼어 내 전국에서 가장 발 빠른 정비에 나섰다. 

선거운동용 현수막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게시 주체가 선거일 후 지체없이 철거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자진 철거하는 경우가 드물어 거리에 방치된 현수막으로 주민 불편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구는 선거 다음 날인 11일, 불법 광고물 기동반과 각 동 주민센터 협조로 약 200개에 달하는 선거운동용 현수막 정비를 완료했다. 

구는 수거한 현수막으로 1인용 돗자리, 장바구니, 앞치마, 가방, 농사용 막, 선풍기 커버 등 재활용품을 만들어 구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송파구청 도시계획과로 전화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청소하도록 유도하고, 지역 주요 도로와 가로 시설물 물청소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