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서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서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4.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12일 석촌호수 서호에서 2024년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 ‘송파구 도서관, 내일을 봄’을 개최한다. 

구는 도서관의 날을 맞아 구민들에게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 열린 도서관을 마련하고, 책과 도서관을 매개로 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도서관의 날 기념식은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열린다. 오후 3시 한국의 흥과 재즈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해금그루브’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도서관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등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송파구립도서관의 인기 대출 도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황보름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오후 6시30분부터 모래로 만나는 세상’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져 색다른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서관의 날인 12일  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광장이 ‘열린 도서관’으로 변신한다. 수변무대 인근에 마련된 피크닉 존에서 석촌호수를 조망하며 잔디 계단 위에서 북크닉을 즐겨보시길 추천한다.

이날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는  만의 자개책갈피, 독서대 만들기, 명화 액자 무드등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각 행사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의 스탬프투어를 진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서관 주간인 4월18일까지 11개 송파구립도서관이 참여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도서관 연체 탈출하기, 마크라메 공예 체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계단 전시, 이용자 참여 북 큐레이션 등 각 도서관별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