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석동현 전 평통 사무처장, 국민의힘 송파갑 출마 선언
상태바
석동현 전 평통 사무처장, 국민의힘 송파갑 출마 선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1.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동현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이 18일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송파갑에 출마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석동현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이 18일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송파갑에 출마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석동현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이 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후보로 송파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석동현 전 처장은 “저는 2년 전 봄 대선 당시 수 많은 시민들이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간절히 바라며 뛰었던 것을 기억한다. 저도 그 속에 있었다”며 “그러나 국민이 선택해 주신 윤석열 정부의 국정은 임기 초부터 지금까지 거대 야당에게 계속 발목을 잡혀왔고, 정치는 다른 어느 분야보다 퇴행을 거듭해 왔다”고 지적했다.

석 전 처장은 이어 “저는 윤석열 정부가 국회의 적절한 견제와 협치 속에 국정을 제대로 수행해서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성공한 정부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입장에서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석 전 처장은 “저는 공직에서 오랜기간 검찰 업무 외 출입국 및 재외동포·이민정책 등 법무행정 경험, 변호사로서 북한인권 분야를 비롯한 우파 시민운동의 경험을 쌓았고, 특히 최근에는 민주평통에서 남북관계와 통일과제의 생생한 현실과 부딪치며 일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진영 논리에 매몰된 구태 정치·운동권 정치로 국회가, 또 국회의원들이 대다수 국민들로부터 비난과 원성을 받는 현실에서 나라의 발전과 민생을 최우선시하며 품격있는 정치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석동현 전 처장은 송파갑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무엇보다 제가 20년 가까이 살아온 제2의 고향이고, 송파 지역을 중심축으로 삼아 서울동부 권역에 여당의 바람을 일으켜야 한다는 생각에 결심했다”고 밝혔다. 

석 전 처장은 특히 “송파갑이 역대 총선에서 계속 보수 쪽이 승리한 것은 맞지만 지난 두 번의 총선에서 박빙의 승부를 했고, 지역사정의 변화 등으로 이제는 공천받는다고 당선이 보장되지는 않는 곳”이라며, “제가 국회로 간다면 불체포특권 포기뿐만 아니라 현재 국회의원들이 법률상 누리는 특혜나 대우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