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2024년 새해맞이 한마당 개최
상태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2024년 새해맞이 한마당 개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3.12.2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의 종 타종-문화예술 공연-체험부스 등 즐길거리 ‘풍성’
송파구가 2024년 1월1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행사 ‘2024 새해맞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희망의종 타종 모습.
송파구가 2024년 1월1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행사 ‘2024 새해맞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희망의종 타종 모습.

2024년 새해 첫날 송파구가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행사 ‘2024 새해맞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림픽공원 망월봉은 탁 트인 능선에 올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봉우리로, 송구영신을 위해 매해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도심 속 해맞이 명소다.

2024 새해맞이 한마당은 1월1일 오전 6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공연 무대와 체험 부스로 나눠 운영된다. 한겨울 새벽 추위에도 망월봉에 오를 주민들을 위해 풍물놀이·성악·축가 등으로 이뤄진 문화예술공연부터 새해 소망을 기원할 수 있는 각종 체험부스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새해 갑진(甲辰)년은 동방의 수호신 ‘청룡’의 해로, 서울 동쪽에 자리한 송파구와 관련이 깊다. 이에 구는 망월봉 언덕 위에 30m 폭의 대형 LED를 설치해 하늘로 힘차게 비상하는 청룡을 생생하게 구현할 예정이다.

먼저, 본 공연으로 ‘송파민속보존회 풍물팀’이 서울 유일 탈놀이인 송파산대놀이의 앞선 마당, 길놀이로 흥겹게 포문을 열고 남성 성악 앙상블, 이프론프티가 무대를 이어받아 힘차고 감미로운 멜로디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공연 도중 우리 주변 이웃들의 새해 소망이 담긴 인터뷰 영상도 상영된다. 올해의 주인공인 용띠 구민부터 경찰·소방·문화예술단체·환경공무관 등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애쓰는 숨은 일꾼들의 영상 편지가 상영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어 오전 8시경 새해 첫해가 떠오를 즈음, 행사의 화룡점정인 희망의 종 타종이 진행된다. 뒤이어 드라마에서 활동 중인 뮤지컬배우 서도진의 열정적인 축가가 울려 퍼지며, 해맞이의 대미를 장엄하게 장식한다.

본행사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주민들을 기다린다. 타종 체험, 소원지 쓰기, 신년 휘호 써주기, 타로 및 사주보기 등 새해 기대감 가득한 활동들과 함께 귀여운 구 캐릭터 ‘하하·호호’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구는 안전한 인파 관리를 위해 안전요원, 경찰·소방인력, 자율방범대 등을 현장 곳곳에 배치해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올해에는 행사장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낙상의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안전봉까지 추가 설치해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푸른 용의 비상하는 기운으로 이 땅의 주인이신 구민 모두가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한다”며 “새로운 다짐을 위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오실 것으로 생각된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하였으니 안심하고 오셔서 2024년 첫 일출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