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1 16:4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성백제박물관, 초등교실 비대면 원격수업 지원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초등교실 비대면 원격수업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코로나19로 박물관 단체 관람이 어려워진 초등학교 학급과 돌봄기관을 위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지원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코로나19로 박물관 단체 관람이 어려워진 초등학교 학급과 돌봄기관을 위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지원한다. 사진은 동영상 강의.

한성백제박물관은 코로나19로 박물관 단체 관람이 어려워진 초등학교 학급과 돌봄기관을 위해 비대면 원격수업을 지원한다. 

화상플랫폼 ZOOM을 통해 한성백제박물관과 각 학급‧기관이 쌍방향으로 실시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교실에서 VR영상을 통해 마치 박물관에 직접 간 것처럼 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다.

교육은 온조역사체험교실, 학교 밖 박물관 교실, 근초고왕 역사놀이교실로 구성돼 있다.

우선 온조역사체험교실은 ‘가자! 백제왕도 한성으로’를 주제로, 청동기시대부터 백제 한성도읍기까지 시대에 따른 생활의 변화와 기술발달 과정을 강의를 통해 수업한다.

360도 VR영상으로 한성백제박물관 전시실도 관람할 수 있다. 팝업북 만들기를 통해 백제 풍납토성과 백제인의 생활상을 연출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3월24일부터 6월9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진행된다.

학교 밖 박물관 교실은 ‘성큼성큼, 고구려 한강으로’를 주제로, 고구려의 한강유역 진출과 삼국의 경쟁을 탐구해보는 강의다.

입체카드 만들기를 통해 한강유역 아차산에 있던 고구려 보루의 전경과 병사들의 일상생활을 재현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4월1일부터 6월4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운영된다.  

근초고왕 역사놀이교실은 ‘나는야, 백제 와박사’를 주제로, 백제 기와 장인 와박사의 활동상과 백제 기와에 대해 살펴보는 수업이다.

백제 수막새 문양을 활용한 조명 만들기를 통해 백제 기와의 종류‧문양‧사용방법 등을 알아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6월16일부터 7월16일까지 매주 수‧목‧금요일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나 돌봄기관은 담당교사나 기관 관계자가 한성백제박물관에 전화로 일정을 협의한 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원격수업 전에 시청각 수업교재와 체험활동 교구를 미리 보내준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홍보과(02-2152-5837, 5846, 5852)로 문의하거나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http://baekjemuseum.seoul.go.kr)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