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1 16:4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지금과 확연히 다른 송파 만들겠다”
상태바
박성수 “지금과 확연히 다른 송파 만들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5.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 인터뷰

 

▲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년 만에 완전히 다른 대한민국이 됐듯이, 투명한 정책 추진과 소통·젊은 리더십으로 송파구를 이전과 확연히 다른 송파로 만들겠다”고 밝히고, 우수기업 육성·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종합적인 교통대책 방안 수립, 주택 재건축·재개발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 후보께선 경선없이 단수로 공천 받아 여유있게 본선에 대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송파구청장 선거에 나서는 출마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겨우 1년이 지났지만, 완전히 다른 대한민국이 되었습니다. 송파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민의 이익을 위해 봉사한다는 신념으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한결같은 신념은 제 정치입문의 처음과 다르지 않습니다.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투명한 정책 추진과 소통, 젊고 힘 있는 리더십으로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송파를 만들겠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입니까?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청렴은 기본이며, 한 기관의 장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올바른 철학과 의지가 동반된 리더십이 필수입니다. 저는 청와대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통해 국민을 위해 흘리는 눈물을 배웠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하면서 외유내강의 추진력을 배웠습니다.

저는 송파구민을 위한 외유내강의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파구민이 위임한 권한을 온전히 시민의 이익을 위해 발휘할 의지와 능력을 가진 후보가 구청장이 되어야 합니다. 청와대에서 인정받은 유능함과 청렴하고 정직하고 젊은 리더십으로, 송파구민을 위해 전력질주 할 수 있는 후보는 바로 저 박성수입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 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꺼내놓기에도 부끄러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온갖 뇌물사건, 국정농단과 국민을 지킬 의지와 능력도 없던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온 국민이 목격했고, 두 전직 대통령은 부끄러운 수의를 입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1년만으로도 대한민국이 이렇게 자랑스러운 나라가 되었다는 것을 온 국민들이 실감하고 있습니다.

잘 뽑은 대통령 한 명으로 나라가 변하듯이, 송파도 행복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두 전직 대통령의 부끄러운 과거에도 불구하고, 사죄와 반성 대신 적반하장과 막말을 일삼는 정당, 당에 소속된 후보에게 송파구민들이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2017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에 따르면 송파구는 25개 서울시 자치구 중 종합 청렴도 16위를 차지했습니다. 외부 청렴도는 서울 전체 15위, 내부 청렴도는 19위입니다. 종합 청렴도(7.97)와 내부 청렴도(7.28)는 전국 평균(8.05, 7.65)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이고, 외부 청렴도(8.25)만 전국 평균(8.22)보다 약간 높을 뿐입니다.

청렴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청렴은 모든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입니다. 서울특별시의 송파특별구라 칭해도 모자라지 않을 송파인데, 송파구민을 부끄럽게 하는 청렴도 수준입니다. 기관장의 철학과 의지·능력에 따라 기관의 청렴도는 달라집니다. 열심히 공직에 임하고 있는 송파구청 공무원들의 자부심과 송파그민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이제는 바꿔야한다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타 정당의 무능에 기대지 않고, 유능함과 투명한 정책, 청렴의 리더십으로 반드시 송파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개를 소개해 주십시오.

△ 저의 제일 큰 공약은 일자리, 교통, 주거입니다. 서울 자치구 중 가장 인구가 많은 송파구에 걸맞도록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일자리 대통령을 표방한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을 바탕으로, 우수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청년 일자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현재와 미래를 위한 당연한 투자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 일자리 역시 다양한 이유로 중요합니다. 치매 예방 등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와 함께 어르신의 지혜를 배우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다음은 교통과 주거 공약입니다. 중장기 계획에 따라 진행되겠지만, 잠실종합운동장 주변으로 국제교류복합단지가 들어서면 종합적인 교통대책이 절실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송파구 종합교통대책에 대해 숙고했으며, 올바른 대책 수립을 위해 전문가들을 모아 종합 대책을 숙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역의 재건축과 재개발이 추진되고, 또 진행되고 있습니다. 투기가 아닌 선량한 송파주민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당원이나 유권자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

△ 노무현 대통령에게서 국민을 위해 흘리는 눈물을 배웠고, 문재인 대통령에게서 외유내강의 추진력을 배웠습니다. 반드시 승리해서 두 분 대통령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박성수, 송파구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선거 때만 ‘시민’을 내세우는 정당이 아닙니다.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정당, 시민을 위한 정당, 더불어민주당의 박성수에게는 항상 ‘송파시민’이 최우선입니다.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은 그냥 오지 않습니다. 시민을 위한 정당과 유능한 후보를 위해 반드시 투표해주십시오. 송파시민의 힘을 보여주십시오. 유능한 여당의 구청장으로서, 송파시민의 이익을 위해 항상 전력질주하겠습니다. 송파시민의 힘으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