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남창진 “올림픽공원 내 시설 보수·개선”
상태바
남창진 “올림픽공원 내 시설 보수·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3.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방로 보수·화장실 개선 12억-야간 명소화 10억

 

▲ 남창진 서울시의원이 서울시 예산을 유치, 올림픽공원의 몽촌토성 탐방로 보수 및 화장실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남 의원(앞줄 오른쪽)이 탐방로를 답사하는 모습.

올림픽공원에 대한 전반적인 보수 및 개선 공사, 명소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남창진 서울시의원(송파2)은 “서울시민의 대표적 휴식공간인 올림픽공원을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올해부터 보수 및 개선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7년도 예산에 몽촌토성 망월봉 탐방로 보수 및 노후 화장실 개선 12억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야간 명소화 사업에 10억원 등을 편성해 올림픽공원 내 보행 환경 및 편의시설, 조명시설 정비 등을 추진한다.

남창진 의원은 “최근 올림픽공원 주요 관리주체인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송파구청 관계자를 만나 올림픽공원 청사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현장답사를 실시했다”며, “서울시 예산 투입을 통한 올림픽공원의 개선사항을 마중물 삼아 향후 관광자원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고, 이에 대해 긍정적 답변을 얻어냈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또한 “이번 사업들을 통해 제2롯데월드~잠실관광특구~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관광벨트를 완성해 서울시민은 물론 외부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