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1 16:4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집중
상태바
송파구,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집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10.0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인재클럽 운영-청년 맞춤형 취업교육 추진

 

▲ 송파구는 IT, 컨벤션, 관광, 무역, 패션 등 고학력 청년 구직자를 위한 청년 특화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섬유무역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모습.

송파구가 취업여건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정책을 추진한다. 

◇면접 노하우 제공 송파인재클럽 운영= 송파구는 취업 의지가 강한 19~29세 청년 취업준비생 30명에게 하루 5시간씩 총 7회에 걸쳐 집중적으로 취업컨설팅을 제공하는 ‘송파인재클럽’을 10일부터 운영한다. 

인재클럽에선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노하우 등 3회에 걸친 ‘취업 꿀팁 특강’을 통해 취업의 모든 것을 전수해 준다. 또한 1대1 개인 컨설팅을 통한 입사지원서 완성, 전담 멘토 모의면접과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실전방불 모의면접 등을 실시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채용공고 분석자료 메일링 지원 등 청년 취업준비생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 취업 성공율을 높이고 취업 준비의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

구는 내년에는 대상인원을 30명에서 100명으로 늘리고, 이번 운영 결과를 분석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할 방침이다.

◇MICE 등 청년 맞춤형 취업교육= 송파구는 국제 관광도시로 발전하는 지역 특성에 맞춰 IT를 비롯 컨벤션, 관광, 무역, 패션 등 고학력 청년 구직자를 위한 청년특화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섬유무역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상반기에 운영한데 이어 9월에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 하반기에는 ‘중국어 샵매니저 양성과정’, ‘무역실무자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 맞춤형 교육과정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습 위주의 집중 교육과 전문컨설턴트를 통한 취업 지원은 물론, 취업 업체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연계의 3박자로 이어져 70% 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일등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다. 

◇청년에게 해법 듣는 일자리해커톤 추진= 송파구는 내년에도 다양한 청년문제의 해법을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에게 듣는 ‘청년 일자리 해커톤’을 준비 중이다. 청년 특화 취업교육을 다양화하고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 등 청년층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전 연령 실업률 보다 2배 이상 높은 56만명에 이르는 청년 실업자들이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할 수 있고, 우수 중소기업이 젊은 인재들로 인해 더 큰 미래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매칭사업과 맞춤교육을 통해 일자리 찾기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