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11~12일 서울 창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11~12일 서울 창업박람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10.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창업에 대한 최신 경향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는 ‘2016 서울 창업박람회’가 오는 11·12일 이틀간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창업 박람회는 창업 관련 다양한 주체가 모여 함께하는 ‘상생의 장’, IT와 제조업 등이 융합한 기술기반의 ‘디지털 창업의 장’, 우수제품 체험등을 통해 창업을 알아가는 ‘참여의 장’으로 구성된다.

박람회 및 컨퍼런스관(알림1관)에서는 개막식, 성공 창업 스토리와 창업 멘토 토크 콘서트, 창업기업 제품 전시 및 홍보, 상담관, 서울창업포럼이 운영된다.

창업기업 60개가 참여해 창업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부스가 운영되고,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창업기업 등 3개 외국계 창업기업도 참여해 창업아이템과 동향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자자·학계·성공 창업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창업포럼’이 진행하는 창업과 관련한 교육, 마케팅, 재창업, 법률 등의 상담도 진행된다.

예비 창업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시민, 그리고 전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하며, 홈페이지에(www.facebook.com/seoulstartupexpo2016) 사전 상담을 신청하거나, 현장에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창업을 시작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막막한 이들, 그리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창업멘토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충고를 들을 수 있는 창업멘토 토크쇼가 진행된다.

기업투자관(알림2관)에서는 초기 창업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인 투자 유치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창업트렌드 토크쇼, 투자 컨설팅, 투자관련 상담창구 운영,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시민참여 경진대회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배틀’이 진행된다.

3D 프린터 등 고가의 장비를 무료로 제공해 나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디지털 대장간, 국적을 초월한 창업팀들이 입주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 등 서울시 및 자치구가 추진하고 있는 창업정책과 지원 사업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창업정책홍보관’도 운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