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래학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상태바
박래학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1.0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시도지사협의회,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등 지방 4대협의체 대표가 9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왼쪽부터 유정복 인천시장,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방 4대 협의체장 간담회에서 지방의회의 기능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래학 서울시의회의장)와 전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유정복 인천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조충훈 순천시장),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천만호 부산 동래구의회의장) 등 지방4대 협의체 대표들은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박 의장 등 4대 협의체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주체로 지방4대협의체 공동으로 연합체를 구성키로 했다. 연합체의 구체적인 세부사항 및 중앙·지방 협력회의 관련 문제를 검토하기 위해 테스크포스를 구성키로 합의했다.

한편 박래학 의장은 간담회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공통과제에 대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면서,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집행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회의 권한과 역량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또한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 중인 지방의회에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도입하는 지방자치법 개정안 통과를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지방재정 개혁,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법제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 4대 지방자치 개혁 과제도 지방자치단체 연합체 차원에서 의견을 모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