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감창 “석촌초 교정 작은숲 조성”
상태바
강감창 “석촌초 교정 작은숲 조성”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0.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감창 서울시의원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새누리당·송파4)은 19일 석촌초등학교에서 개최된 에코스쿨 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 석촌초 교정에 100여종의 꽃과 나무를 심어 스토리가 있는 작은 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학교 유휴공간에 작은 숲 조성, 벽면녹화 등 다양한 녹지 조성, 학생 스스로가 꽃과 나무로 녹화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 제공, 학교와 협약 체결을 통한 체계적인 유지관리체계 마련을 목적으로 한 에코스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 부의장은 “석촌초가 최근 체육관을 신축하고 화장실을 전면 개선하는 등 시설환경은 크게 개선됐지만 30여 년 전에 식재된 수목 관리가 원활치 못하고 훼손된 녹지경관을 대폭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어 2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석촌초의 에코스쿨 사업은 ‘이야기가 있는 학교, 작은 숲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나무껍질과 단풍이야기로 이루어지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계절감과 색채감을 느끼게 하고, 담장 녹화와 관목·지피류를 통해 사계절 꽃이 만발하게 하고, 노후 파고라 철거 및 신설·데크 조성을 통해 쉼터를 만들어 야외학습장으로 이용토록 하는 것이다.

한편 석촌초 에코스쿨추진위원회에서 협의된 실시설계 안은 서울시의 최종 심의를 거쳐 공사에 들어가 연말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