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제234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송파구의회, 제234회 임시회 개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5.10.1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등 16건 안건 심의 예정

 

▲ 송파구의회는 19일 제234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7일까지 9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임춘대 의장이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파구의회는 19일 제234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7일까지 9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송파구 맞춤형 통합방문건강관리 사업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송파구 정신보건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송파구 치매지원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이 상정돼 있다.

또한 송파구 저소득주민의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복지위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16년도 정기분 송파구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송파구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이 심의를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송파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어린이집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어린이문화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공공시설 내 매점 및 자동판매기 설치 계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가스산업 등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수집 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상정돼 있다.

한편 임춘대 의장을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등 구민의 안전과 복지․건강과 관련된 안건이 심의될 예정”이라며, “공무원들은 의원의 자료 요구 내용과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해 자료를 작성해주고 행정사무감사 수감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집행부 간부들에게 당부했다.

임 의장은 또한 “상임위원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할 때 각 의원들의 의정 경험과 지식․노하우를 잘 활용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송파구 발전을 위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