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들을 위한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여성들을 위한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분수광장에서

 

▲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 행사가 21일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트레비분수 광장에서 열렸다. 김영순 구청장 등 내빈들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우수 여성인력을 통해 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 행사가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트레비분수 광장에서 열린다.

송파구와 서울동부종합고용지원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취업·창업 한마당 행사에는 15개의 기업체가 부스를 만들어 직접 구직자를 찾아 나서고, 20개 업체는 구인현황판을 통해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에서는 △취업·창업관 △정보관 △이벤트관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15개의 부스가 설치되는 ‘취업관’에서는 IT·사무직 등 기업인사 담당자와 구직자가 현장에서 면접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더불어 8개의 ‘창업관’에서는 베이커리·손바닥 정원·제과 등 창업강좌를 시연하고 소자본으로 가능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정보관’에서는 여성직업 정책관, 관내 여성기업홍보관, 여성능력 개발관을 설치해 직업정책을 소개하고 여성의 능력을 도출시킬 수 있는 평생교육 정보도 제공한다. 

6개의 부스가 설치되는 ‘이벤트관’에서는 면접 시 깔끔한 인상을 주는 용모컨설팅을 비롯 구직자를 위한 사진촬영·출력서비스, 지문검사로 자기적성 알아보기, 경쟁력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직업선호도 심리검사가 이루어진다.

취업·창업을 원하는 여성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자격증사본 등을 지참해 행사당일 참가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