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에 뉴욕 맨허튼 같은 광장 조성”
상태바
“송파에 뉴욕 맨허튼 같은 광장 조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재성 송파상공회장, 신년인사회서 제안

 

▲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이 14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재성 송파구상공회장은 14일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송파구·송파구상공회 공동주최 신년인사회에서 “송파구에도 유럽의 대도시나 미국 뉴욕 맨허튼처럼 스퀘어 또는 프라자로 불리는 광장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홍 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시민광장 조성이나 지하 쇼핑몰 건설 등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며, “예산이 문제된다면 관심 있는 기업의 민자를 유치하는 방법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민광장이 들어설 수 있는 장소로 올림픽공원 남문 삼거리와 국기광장을 포함하는 가칭 올림픽광장, 잠실야구장 주변과 아시아공원을 지상으로 연결하는 가칭 아시아광장 등을 들었다. 또 롯데월드 사거리 지하를 삼성동 코엑스 몰과 같이 건설하는 방안도 제안했다. 

홍 회장은 “송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업과 사람이 모이도록 해야 한다”며 “장사가 잘 되면 직원을 더 고용하게 되고, 매출이 늘면 세금을 더 내게 된다. 이것이 작금의 심각한 실업난을 해결하는 유일한 대안이며, 삐걱거리는 경제의 순순환 고리를 활발하게 재가동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14일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김영순 구청장을 비롯 박계동 이근식 이계경 국회의원, 이원창 전 의원, 홍재성 상공회장 등이 건배를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