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성백제박물관, 역사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역사체험교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3.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성백제박물관은 초·중학생들 대상으로 무료로 체험하며 배우는 다양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초등학교 연계 교육 프로그램.

 

한성백제박물관은 새봄을 맞아 청소년들이 무료로 체험하며 배우는 다양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물관 청소년 대상 체험프로그램은 24일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학급 단위로 참가하는 프로그램과 개인 단위로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조 역사체험교실’, ‘초등학교 연계 교육’,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온조 역사체험교실은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내가 빚은 한성백제 세발토기’를 주제로 한성백제 역사 및 토기 소개, 선사 및 한성백제 토기 관찰, 자기만의 세발토기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연계 교육은 초등 5·6학년 대상으로 ‘풍납토성, 건국의 기틀을 다지다’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풍납토성 축조 과정 설명, 마을 유적과 왕성 풍납토성 비교 관람, 풍납토성 축조와 내부 모습 살펴보기, 미니어처 풍납토성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의 경우 중학생을 대상으로 ‘박물관 및 큐레이터 이해’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학예사가 멘토로서 박물관 및 큐레이터에 대해 설명하고 박물관 시설을 견학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성백제박물관 측은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2152-5830, museum@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