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2월21일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 개최
상태바
2월21일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08.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우수 여성인력 공급을 통해 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능력 있는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월21일 송파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송파구와 노동부 서울동부종합교용지원센터가 공동주최하는 취업·창업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인업체는 2월15일까지 구청 가정복지과(410-3490∼4)로 신청하면 된다.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롯데백화점 지하 트레비분수 광장에서 ‘꿈을 디자인 하는 여성들의 희망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행사는 취업이나 창업을 계획하는 여성 및 미래직업 정보를 얻고 싶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송파 여성 취업·창업 한마당에서는 △취업·창업관 △정보관 △이벤트관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15개의 부스가 설치되는 ‘취업관’에서는 IT·사무직 등 기업인사 담당자와 구직자가 현장에서 면접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8개의 ‘창업관’에서는 베이커리·손바닥 정원·제과 등 창업강좌를 시연하고 소자본으로 가능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직접 참여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현황판을 통해 구인정보도 알려준다.

‘정보관’에서는 여성직업 정책관, 관내 여성기업홍보관, 여성능력 개발관을 설치해 직업정책을 소개하고 여성의 능력을 도출시킬 수 있는 평생교육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6개의 부스가 설치되는 ‘이벤트관’에서는 면접 시 깔끔한 인상을 주는 용모컨설팅을 비롯 구직자를 위한 사진촬영·출력서비스, 지문검사로 자기적성 알아보기, 경쟁력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직업선호도 심리검사가 이루어진다. 능력 뿐 아니라 외모도 경쟁력으로 활용하는 팁을 알려줄 계획이다.

취업·창업을 원하는 여성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자격증사본 등을 지참해 행사당일 참가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