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동송파교육청, 반부패 최우수기관
상태바
강동송파교육청, 반부패 최우수기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5.01.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평가서 교육지원청 중 1위 차지

 

▲ 김영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2014년 서울시교육청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반부패 평가는 반부패 인프라 구축·운영, 정책 투명성·신뢰성 제고,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 개선, 부패방지 및 신고 활성화 등 5개 분야에 대해 정량 및 정성평가를 실시한 것으로, 강동송파교육청은 전 분야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서울 교육청 중 1위를 차지했다.

강동송파교육청은 지난해 교육장을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청렴정책 추진단’을 운영하는 한편 자체 청렴도 평가 실시, 민·관 협력 협의체 구성을 통한 청렴선도학교 운영 등 반부패·청렴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체계를 확립했다.

또한 업무추진비와 감사자료·청렴자료·생산문서목록 등 각종 행정정보 공개 확대를 비롯 청렴클린신고센터 및 예산낭비·복지부정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공익신고 활성화로,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했다.

이와 함께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 의무 이수 및 분야별 자체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 교육을 강화하고, 청렴편지 보내기, 청렴자료 공개·홍보방 운영, 청렴 수범사례 전파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반부패·청렴문화를 조성했다.

강동송파교육청은 공직기강 감사 외에 학교운동부 교차점검 실시를 통한 실효성있는 감사활동 전개, 관내 유·초·중·고 전 학교 대상 감사 사례중심 맞춤형 연수 실시, 가정의 날(수·금요일) 운영 등 다양한 현장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예방감사 효과를 꾀하고 부패유발요인을 제거·개선하는데 힘쓰고 있다.

특히 방과후학교, 학교 운동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지방공무원 인사, 계약, 공사 등 고질적인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청렴도 향상 방안을 수립해 집중 관리함으로써 내실 있는 청렴도 향상 시책을 추진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그동안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감동교육 지원청 만들기’에 열정을 쏟은 결과 ‘감동’이 ‘청렴’으로 이어져 ‘청렴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감동 교육지원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청렴실천 문화 확산과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학교문화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