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학생 공모전
상태바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학생 공모전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1.2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대학생(대학원생 포함)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거지 재생 모델을 개발, 구현하는 제6회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학생 공모전을 추진한다.

시는 8월27·28일 이틀간 학생들의 작품을 접수받아 마을만들기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개최,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10만㎡ 내외 생활권 범위의 서울시내 소재지로 해제된 정비(예정)구역 및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지구내 존치지역, 단독․다세대주택 등이 밀집한 지역으로 주거환경의 보전·정비·개량이 필요한 지역이다.

또한 정비(예정)구역 또는 재정비촉진지구 등 기타 개발계획이 수립된 지역일지라도 참신하고 설득력 있는 대안을 제시할 경우 응모 가능하다.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학생 공모전은 뉴타운 출구전략의 대안으로 추진하는 주거환경관리사업의 하나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새로운 주거지 재생 방안에 대한 모델을 개발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주거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러한 공모전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오는 4월 마을만들기 심포지엄 및 학생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 학생공모전 수상작품에 대한 발표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citybuild.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설명회 일정 및 수상작 선정 결과 등도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