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도시 민박·한옥 체험업 창업설명회
상태바
도시 민박·한옥 체험업 창업설명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11.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3일 명동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에서 하반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서울에서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무료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최근 저렴하고 독특한 숙박시설을 선호하는 중화권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기호를 반영할 숙박시설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 주목받고 있다.

시는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을 활용해 외래관광객에게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과 고유의 전통미를 갖춘 한옥에서 숙박을 제공하는 한옥체험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운영물품 지원, 홍보 마케팅 대행 등 3년차를 맞이한 서울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창업 희망자들의 사업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 후에는 비앤비히어로(BnBHERO), 코자자(kozaza) 등 온라인 숙박예약업체에서 상담부스를 설치해 참석자들에게 예약사이트 운영 및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시는 11월24일과 12월15일에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운영자를 대상으로 운영 시 필요한 세무, 마케팅, 외국어 강좌 등으로 구성된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서울관광마케팅 관광정보팀(3788-0848)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