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확대
상태바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확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11.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올 하반기부터 서울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대상자를 확대한다.

신규 지원 대상자는 소득 7분위 이하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자와 소득 8분위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자다. 그동안은 3인 이상 다자녀 가구 또는 소득 7분위이하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자만 지원했다.

서울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받은 서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득분위에 따라 이자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울시가 이자 지원금을 한국장학재단으로 바로 보내 학자금대출 원리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시는 다자녀 가구와 소득 7분위 이하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발생이자 전액을 지원하고, 신규 대상자는 소득분위별 차등 지원한다.

한편 서울시는 2014년 하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3일부터 12월1일까지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메인화면에 노출된 배너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서 ‘이자지원’을 입력 후 검색되는 경로를 클릭하면, 이자 지원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시는 신청자에 한해 대학 재학 여부, 서울소재 고교 졸업여부, 소득분위, 다자녀 등 사실 확인을 거쳐, 내년 1월 2014년 하반기 이자(7~12월)를 지원할 계획이다.

원리금 상환여부는 내년 2월 이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 잔액을 확인하면 된다. 결과는 문자메시지로도 통보한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시 120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