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나루공원 임시 버스정류소 설치
상태바
송파나루공원 임시 버스정류소 설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10.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몰 개장 따른 잠실역사거리 교통혼잡 예방

 

송파구는 제2롯데월드 저층부 ‘롯데월드몰’ 개장에 따른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송파나루공원 임시 버스정류소를 설치, 운영한다.

송파구는 송파대로에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는 버스가 잠실역사거리 인근에서 우회전하면서 발생하는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가로변에 송파나루공원 버스정류소를 신설, 24일 첫차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송파나루공원 버스정류소(ID 24-499)는 송파대로→잠실대교 방향 편도 노선의 가로변에 설치되며, 4개 버스(3413번, 30-1번, 32번, 70번)가 정차한다.

이 노선의 버스들은 석촌역 중앙차로 버스정류소, 송파나루공원 임시 버스정류소를 지나 우회전 후 올림픽로 잠실역 1번 출구, 11번 출구 정류소에 정차하게 된다.

임시 정류소는 잠실역 지하에 건설되는 잠실역버스환승센터 준공 시까지 운영된다.

녹색교통과 관계자는 “석촌역 중앙차로 정류소에서 잠실역사거리까지는 소통이 원활한 버스중앙차로를 이용하다보니 버스들이 잠실역사거리 바로 앞에서 우회전을 위해 급하게 차선 변경하는 경우가 잦았다”며 “가로변 임시정류소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고, 차선 변경으로 인한 사고 위험과 교통정체 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